2021년 6월 30일은 무슨 날?


2021 HAPPYNDAY 는 학연이의 본격적인 활동을 알리는 해에 맞는 어떤 때보다도 즐거운 생일입니다. 이번에도 둥지에서 생일 광고를 시행하려고 하는데요, 이번에는 매년 광고를 걸던 압구정역에서 장소를 옮길 수도 있다는 점 먼저 알려드립니다. 모금 프로젝트의 진행에 따라 광고의 형태나 장소가 변할 수 있기 때문에 갱신되는 공지를 체크해 주세요. 이번에는 우선적으로 순수 모금인 모이통을 먼저 열고 얼마 지나지 않은 시점에서 굿즈 판매를 시작할 것 같습니다. 한쪽 혹은 양쪽 모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모이통은 둥지 회원분들 외에도 비회원이신 학연이 팬들 모두가 참여할 수 있으며 리워드가 없는 순수 모금 방식입니다. 아래에 있는 내용을 반드시 읽어보시고 참여해 주세요. (2021.04.17 굿즈홈 고도링 오픈)


모금액이 남거나 모자랄 경우 그에 맞게 광고가 추가되거나 다른 형태로 변형될 수 있으며, 만약 사용하지 않고 남은 금액이 있다면 늘 그랬듯이 다음 서포트로 이월됩니다. 굿즈 제작 진행 불가할 경우 환불되지만 책정가격은 모금액+공구가 개념이기 때문에 굿즈 진행 시작시엔 환불되지 않습니다. 모이통 역시 광고 불가시엔 환불 가능합니다. 이에 동의하신 분들만 참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정산은 생일 서포트 과정이 종료되면 매번 해왔던 것처럼 조류학회 메뉴에 업로드 될 예정입니다. 과거 모든 서포트에 도움주신 여러분들께 감사드리며 모쪼록 올해도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① 모이통 : 입금 후 회원은 이 페이지 최상단에 있는 MOITONG 배너를 눌러 입금확인글 작성하기 / 비회원은 둥지 트위터 DM으로 입금 확인하기 (둘 다 입금 확인을 원하시는 분만 작성하시면 됩니다. 필수 아닙니다.)

② 둥지굿즈 : 여기를 눌러 굿즈 페이지로 이동하여 해당 사이트의 과정대로 진행하기

 


▼ 아래 그래프는 지난 이월금을 포함(4월 30일 오후 9시 30분에 포함)하여 모이통과 둥지 굿즈 판매 이익금을 합산하여 현황을 표시합니다. 해외 페이팔 예상 이체금액도 합산된 현황입니다.

 

134.73%


굿즈 판매금액 포함 모이통 상태 (2021.05.01  0시 마감)


남은 시간 ▶

0

0

0

0

모이통 오픈 ▶ 2021.04.09 - 2021.04.30 23:59:59 (늦은 굿즈 오픈으로 인해 연장 가능성○)
최소 모이 ▶ 제한 없음
모이통 ▶ 기업은행 170-152385-01-018 조류학회
목표 ▶ 매년 설치 중인 ○○○역의 지하철 광고 (역사 변동 가능)
입금명 ▶ 실명 OK, 응원과 사랑을 담은 드립 OK (입금양식에는 둘다 표기 부탁드립니다)
참여가능대상 ▶ 둥지 회원·비회원 구분 없이 학연이를 응원하시는 모든 팬

 




광고 실제 사진




 

모이통 지출 내역

다음은 지출내역 증빙입니다. 모이통 모금 상황을 오픈하여 진행하였기에 누구든 열람할 수 있지만, 모금하신 분들께 실례가 될 수 있으니 모금 내역은 해당 페이지 안에서 열람만 하시되 내역상의 구체적인 액수를 둥지 밖에서 언급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실명 아닌 드립용 입금명은 편의상 *처리 하지 않았습니다.

이번 모금은 고도링(오늘의 마스크 포함) 판매와 순수 모금 모이통을 동시에 진행하여 제작비·경비 제외한 수입으로 지하철 광고를 진행하였습니다. 잔액은 매해 그렇듯 사전에 공지한 대로 다음 서포트로 이월됩니다. 특이사항이 있다면 2020년 굿즈 추가판매와 2020년 결산이자가 두번 입금되어 시작은 706,563원부터입니다. 해외 페이팔 결제도 있었습니다.  현재 조류학회 통장에는 1,149,010원이 남았습니다. 단기 광고 혹은 커피차를 의논하였으나 다음 서포트로 이월하는 것이 나을 것 같아 보류하였습니다.
 

 

정산표는 여러분들께서 한눈에 보기 쉽게 정리한 것으로 올해 모금이 시작하기 전인 2020년 결산 이자가 입금된 순간의 잔액 스크린샷을 첨부합니다. 잔액 706,563원 정산표와 같습니다.

 

 

아래는 올해 지출내역 증빙들입니다. 이전까지의 정산에서는 번호를 달아 설명하였지만 지출이 82번부터 92번까지 한 곳에 몰려있기 때문에 따로 넘버링하지 않고 지출 순서대로 첨부하겠습니다.

 

 

우체국에서 지출한 내역 중 국내택배 한 건과 EMS를 따로 계산하였는데 창구에서 삼보팩 1,700원(우체국 내에서 사용한 부자재)과 국내택배 4,000원의 영수증을 발급해주시지 않아 누락되었습니다. 위는 EMS 영수증입니다. 현장에서 창구 접수로 5% 할인을 받을 수 있다고 안내받아 55,490원을 지출하였습니다.

 

보내는 이의 주소를 임의작성(차학연, 회사 주소)하여 집사의 카카오톡으로 내역이 들어오지 않아 증빙할 수 있는 방법이 이체내역 뿐이라 죄송합니다. 이에 조류학회 최근 이체내역 스크린샷을 첨부합니다. 좌측은 삼보팩 1,700원과 국내택배 4,000원의 내역입니다. 우측은 마지막 잔액과 정산표의 잔액 모두 1,149,010원으로 일치합니다.

 

올해 역시 기나긴 여정이 끝났습니다. 광고가 걸리는 6월 10일 안으로 모든 것을 끝내고 싶어 서둘렀으나 개인 사정으로 인해 조금 늦어진 점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이글을 적는 6월 10일 현재 아직 학연이 생일이 다가오지 않았습니다. 아직 20일이나 남았지만 6월의 하루하루가 지나가는 것은 굉장히 아쉽게 느껴집니다. 해가 거듭할수록 힘을 모아주시는 여러분들의 사랑과 믿음에 더욱 감사한 마음을 가지게 됩니다. 저 역시 같은 팬으로서 언제까지나 곁에서 응원해주고 싶은 마음으로, 이렇게 생일을 준비할 때마다 아직도 많은 분들이 학연이를 좋아하고 계시는구나 하는 마음에 안도감이 생깁니다. 공교롭게도 학연이는 6월 말일에 생일이라 항상 한달 내내 학연이의 생일인 기분이 듭니다. 여러분들도 마찬가지일 거라고 생각합니다. 한달 내내 학연이를 비롯한 학연이를 사랑하는 모든 분들이 행복하셨으면 합니다.

 

올해는 학연이의 회사 이적을 따라 저희도 광고 장소를 새 회사 근처로 옮겨보았습니다. 광고 형태 역시 와이드 스크린 광고에서 많은 분들이 원하셨던 CM보드 형태로 바꿔보았습니다. 새로운 출발을 하는 학연이의 곁에서 앞으로도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생일도 많이 축하해 주세요. 광고 준비 올해도 감사했습니다. 학연아, 생일 축하하고 앞으로도 너의 많은 꿈을 펼쳐나갔으면 좋겠어. 건강하고 행복하길! 학연이 팬 여러분 모두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