둥지 입주자 앓이 긴급회의 : 계속 진행해 주세요!
회의일시 2018년 1월 1일 - 2018월 1월 2일 (둥지톡에서 진행되어 모잇길로 옮김)
회의안건 171231 - 2017 가요대제전 도원경
회의목적 대단했던 무대 고화질 짤을 신속히 모잇길로 옮기기 위한 회의
회의내용 171231 가요대제전 도원경 무대 움짤, 캡쳐, 직찍 고화질을 이글에 댓글로 달아주세요(따로 모으는 게 좋을 것 같은 프리뷰, 직캠은 제외).비고 회의기간이 종료되면 모잇길로 이동하여 게시됩니다. 새님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멤버 엔은 무대 준비 과정에 대해 "이번 '가요대제전' 주제가 'The fan'인 만큼 팬들과 어떻게 하면 축제를 즐길 수 있을까 고민을 오래 했던 것 같아요. 마침 '음악중심' 제작진 분들이 지난해 빅스 콘서트 무대에서 했던 제 솔로 무대가 인상 깊었다고 그 무대를 접목해보면 좋겠다는 의견을 주셨어요. 그 때 이선희 선배님의 '인연'에 맞춰서 한국무용을 접목했는데, 검은색 천을 활용해서 무대를 꾸미는 아이디어를 냈거든요"라고 소개했다.
이어 엔은 "그 모티브로 이번에 붉은 천을 활용했고요. 제가 음악의 몇분 몇초까지 쪼개서 안무 동작에 대해 의견을 내고, 연결된 안무가 나오면 그 안무 구성에 맞춰서 음악을 다시 수정하기를 반복하는 작업을 통해 소품을 풍성하게 활용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며 '도원경'의 핵심 아이템 부채에 관해서도 "처음에 제작된 게 조금 평범해서 무리를 해서라도 수정하고 싶어서 디자인과 크기를 달리 하고 별빛을 넣어서 다시 제작할 것을 요청했고 다행히 무사히 완성돼 보여드릴 수 있었습니다"고 설명했다.